최근 킹제임스 버전 성경(KJV)의 유일성을 주장하는 이들이 유튜브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며 많은 성도들을 미혹하고 있는 상황에서 킹제임스 버전 성경 유일주의의 문제점을 연구, 발표, 토론하는 학술대회가 준비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기독교이단연구학회(학회장 유영권 박사)는 2024년 11월 9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KJV, 영감된 유일한 성경인가?’라는 주제로 제 2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회장 유영권 박사가 ‘KJV, 영감된 유일한 성경인가?’라는 주제발표를 진행한 후 4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발제와 논평이 진행된다.
 

첫 번째 발제로 ‘KJV에 대한 사본학적 평가’에 대해 장성민 박사(장신대 성서연구원 특별연구원)의 발제와 권오윤 박사(아신대 구약학 교수)의 논평이 진행되고, 두 번째 발제로 ‘KJV의 역사적 출현배경과 그 의미’에 대해 김영호 박사(합동신학대학원 신약학)의 발제와 이은선 박사(안양대 명예교수)의 논평이 진행된다.
 

이어 세 번째 발제로 ‘KJV의 다른 역본과의 관계 고찰’에 대해 한천설 박사(총신대 신약학 은퇴교수)의 발제와 김진옥 박사(명지대 교목실장)의 논평이, 네 번째 발제로 ‘KJV의 잘못된 활용사례 및 비평’에 대해 김홍기 박사의 발제와 양형주 박사(트리니티 신학교 방문학자)의 논평이 진행된다.
 

참가문의는 김정현 총무(010-2485-8131)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교회와신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