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 , 신천지
전체기사 | 상담제보 | 후원신청 | 배너달기
> 뉴스 > 이단&이슈 > 종합
       
“예수왕권선교회, 극단적 신비주의”
고신 "심재웅 씨 집회참석 금지"…“큰믿음교회 변승우 씨 불건전”
2008년 09월 29일 (월) 00:00:00 전정희 기자 gasuri48@hanmail.net

예장 고신측(총회장 이용호 목사)이 2008년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천안 고려신학대학원에서 개최한 제 58회 총회에서 심재웅 씨(예수왕권세계선교회 회장)의 사상을 ‘극단적 신비주의’로 규정했다. 그리고 고신측은 “교단 산하 교역자들 및 성도들이 심 씨의 집회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금지해 달라”는 유사기독교연구위원회(위원장 조영호 목사)의 보고서를 그대로 받았다.

고신측은 심 씨에 대해 △예수님의 왕권이 오늘날에도 신자들 속에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왕권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인간의 이성 때문이라며 무의식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왕권을 받은 사람만 구원을 얻기에 왕권선교회에 와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영(속사람)도 자라야 하기 때문에 입을 크게 벌리고 헐떡이며 정결한 처녀가 될 때까지 양식(불)을 받아먹어야 한다고 가르친다 △최근 심화실 목사를 등장시켜 신격화시킨다며 점차 더욱 극단적인 신비주의로 치닫고 있다고 지적했다.

심재웅 씨의 예수왕권세계선교회는 이미 예장 합동측(총회장 최병남 목사)이 2005년 ‘사이비이단성 농후’로, 예장 통합측(총회장 김삼환 목사)이 2005년 ‘이단성, 사이비성 농후’로, 예장 합신측(총회장 이선웅 목사)이 2006년 ‘교류 및 참여금지’로 규정한 단체다.

고신측은 이외에도 이번 총회에서 평신도용 요한계시록 공과 공부 교재를 제작, 보급하기로 결정했으며, 감림산기도원(원장 이옥란) 참여금지 해제의 건은 ‘1년간 더 연구키로’ 결의했다. 또한 대구노회가 질의한 ‘큰믿음교회 변승우 목사에 대한 이단진상 규명 건’은 “불건전하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결정하고 유사기독교연구위원회가 연구, 검토하여 다음 총회시 보고하기로 했다.

한편, 예장 대신측(총회장 김명규 목사)은 지난 9월 8일부터 11일까지 안양 새중앙교회에서 열린 제 43회 총회에서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총회장 이만희 씨)을 ‘이단’으로 규정하고 총회 산하 전국교회와 성도들이 미혹되지 말도록 당부했다. 대신측은 또 구체적인 이단사이비 대처를 위해 앞으로 노회별로 세미나를 실시하기로 하는 등 이대위의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다음은 심재웅 씨에 대한 고신측 연구 보고서 전문이다.

 

심재웅 씨(예수왕권세계선교회) 사상 ‘극단주의적 신비주의’ 규정의 건 연구보고서

예수왕권세계선교회(대표 심재웅 목사)는 아래 연구 보고서와 같이 ‘극단주의적 신비주의 사상’을 지니고 있으므로, 본 교단은 교단 산하 교역자들 및 성도들이 그의 집회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수왕권세계선교회는 집회 도중에 집단적으로 입을 크게 벌리고 눈을 크게 뜨고 말씀을 받아먹는 행위를 보이는가 하면 자신들의 단체에만 생명과 구원이 있으며 그곳을 떠나면 지옥이라는 주장을 해왔습니다. 그런가하면 최근 들어 흰옷을 갖춰 입기도 하고, 심화실 씨를 등장시켜 신격화하고 있습니다.

1. 심재웅씨는 누구인가?
40대에 순복음신학교를 졸업하고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전도사로 사역했으며, 그 후 교회 개척을 하는 등 목회를 하다가 2003년 4월경에 부천시 소방서 뒤편 **교회 안에서 지금 형태의 사역을 시작했으며, 점차 더욱 극단적인 신비주의적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2. 심재웅씨는 무엇을 주장하는가?
1) 왕권이 회복되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예수님은 이 세상에 왕으로 오셔서 왕권을 완성하셨고, 그 왕권이라는 것은 오늘날에도 신자들 속에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2) 왕권이 우리 안에 이루어지지 않는 것은 인간의 이성 때문이라고 하면서, 우리의 이성 때문에 주님이 통치하지 못하므로, 우리는 모든 이성을 버리고 무의식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3) 왕권을 받은 사람만이 구원을 받으며 왕권을 받기 위해서는 왕권선교회에 와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4) 영의 모양도 육의 모양과 똑같은데, 속사람도 자라야 하기 때문에 입을 크게 벌리고 눈을 크게 뜨고 배로 헐떡이며 정결한 처녀가 될 때까지 양식(불)을 먹어야 한다고 가르칩니다. 심씨의 집회에서는 신도들의 춤추기, 말씀 받아먹는 시늉하기, 뒤로 넘어가기, 집회 장소 떼굴떼굴 구르기 등의 행태가 계속되어 왔습니다.
5) 최근에는 심화실 목사를 등장시켜 신격화하고 있습니다.

심재웅씨는 심화실 목사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신격화 하면서 발언했습니다:

“예수님이 현현하신 의로운 여종으로 말씀하시고 일하신다”(심재웅 기도, 2007년 12월 25일 성탄예배). “주님의 의로운 여종이 황금마차 열두 황금 말이 이끄는 가운데 대관식을 치렀다···. 태어나서 그 죄를 사하시고 그 영혼 속에 있는 인격을 만들어서 다 제하여 버리시고 그 아름다운 주님의 의로운 여종이 작년 12월 26일에 황금 마차 열두 황금 말이 이끌고, 그 이전에 대관식을 다 치르셨어요”(성탄예배). “예수님이 현현하신 여종께서 왕의 반열에 서는 신앙을 만들고 계신다”(심재웅, 2007년 12월 30일‘왕권의 믿음’,베들레헴교회). “심화실 목사님은 천국에서 완전하게 만들어지고 육신의 인격도 완전하게 만들어져 오신 분이다”, “심화실 목사님은 보면은 사람이지만 영안이 열리면 예수님 자체다”(베들레헴교회).

이상에서 보는 바와 같이 세계왕권선교회의 심재웅씨는 옛사람이 변하여 새사람이 되려면 왕권을 받아야 한다고 하면서 인간의 이성과 지식의 기능을 무시하며, 속사람도 자라야 하기 때문에 입을 크게 벌리고 눈을 크게 뜨고 배로 헐떡이며 정결한 처녀가 될 때까지 양식(불)을 먹어야 한다고 하며, 최근 들어 심화실 목사를 등장시켜 신격화 작업을 해가는 등 신비주의로 치닫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 교단은 심재웅씨 사상을 ‘극단주의적 신비주의로 규정’하고, 그의 집회에 본 교단 교역자들과 성도들이 참여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사료되는 바입니다.

* 참고자료
1. 한기총 이단사이비문제상담소, <이단사이비연구 종합자료Ⅱ>, 2008
2. 인터넷신문 <교회와신앙>(www.amennews.com), 2008년 4월 18일자 "심화실 목사에게 예수님이 현현하셨다"

 

전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 교회와신앙(http://www.ame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최근 많이 본 기사
“명성 세습 2심 판결, 한국교회
기독교 박해국 순위 2위 소말리아
성례, 개신교와 가톨릭의 차이는.
'이중아담론' 그게 뭔데?
‘숨겨진 보물을 찾다’
“저출산 조장, 김영미 부위원장을
한기총-한교총-한교연 통합 과정
   <교회와신앙>소개걸어온길만드는 사람들광고안내후원안내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교회와신앙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1814  /  등록일자 2011년 10월 28일 / 발행일 2011년 10월 28일
이용약관 / 발행인 : 장경덕 /  편집인 : 최삼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봉식
서울 종로구 대학로 19, 303호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  /  Tel 02-747-1117 Fax 02-747-7590
E-mail : webmaster@amennews.com
Copyright 2005 교회와신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ame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