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문제&이슈
     
이단전문 사역자 양성 목적 기독교이담상담학교 개설
신천지, 하나님의교회 등 이단 단체 문제 및 상담 노하우 전수
2024년 02월 06일 (화) 15:52:36 교회와신앙 webmaster@amennews.com

<교회와신앙> 편집부은혜와평강교회 부설 기독교이단상담학교(소장 김건우 목사)에는 목회자, 평신도 지도자를 대상으로 1년 4학기 이단상담학교를 진행한다.
 

   
김건우 목사

상담학교는 이단종파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고, 특별히 기독교인들을 미혹하여 이단종파에 빠지는 것은 물론 가정까지 파괴되는 일이 지속으로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을 이단에서 구출하고 상담할 수 있는 전문 사역자를 양성할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상담학교에서는 신천지, 하나님의 교회(진리 발표 교리 반증), 구원파, JMS(정명석-20개론 교리 반증 통일교(독생녀) 교리 반증), 베뢰아 귀신론, 다락방, 인터콥, 신하도 운동, 여호와증인, 안식교, 지방교회, 동방번개, 타종교(증산도, 대순진리회) 등의 문제를 체계적으로 다루고 이단 상담을 위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신천지는 비유풀이, 주제별, 계시록의 실상 핵심 등 미혹하는 방식들에 대해 가르치며, 각 이단들의 특징과 상담 사례, 그리고 가족 상담의 실제를 다룰 예정이다.
 

강의를 개설한 김건우 목사는 “기독교의 탈을 쓰고 순진한 성도들을 미혹하여 개인의 영육을 멸망케 하고, 가정을 파괴하며, 사회 질서를 혼란케 하는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물의를 빚고 있다”며 “기독교이단상담학교는 교회가 지역사회를 이단 종파로부터 지키는 거점 교회로서 이단에 대처할 수 있도록 이단 종파 핵심 교리와 이단 상담기법, 강의안, 회심자 후속 교육 등의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상담을 위한 서류 제출은 목회자의 경우 총회 및 노회 소속 증명서를 목회자 후보생의 경우 재학증명서, 졸업증명서, 평신도 지도자의 경우 소속 교회 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서류접수 신천지종교문제상담소 www.antiscj114.com
문의 010-3716-7196 /02-552-5760

 

교회와신앙의 다른기사 보기  
ⓒ 교회와신앙(http://www.ame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