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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만희 교주의 신천지를 경계하라(중)
2008년 02월 20일 (수) 00:00:00 최삼경 목사 sam5566@amennews.com

최삼경 목사 / 빛과소금교회 담임목사, 한기총 이단사이비 문제 상담소장, <교회와신앙>(www.amennews.com) 상임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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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신천지의 이단성을 먼저 파악해야 한다.

신천지는 ‘무료성경신학원’, ‘시온기독교신학원’, ‘평신도 신학원’ 등 다양한 이름으로 활동한다. 최근에는 ‘복음방’이라는 과정을 추가하기도 하였고, 지파마다 조금의 차이는 있으나 초등, 중등, 고등으로 나누어서 가르치는데 각각 2개월의 기간이 소요된다. 먼저 그의 이단성을 파악하는 것이 제일로 중요한 일이다.

본론: 신천지의 이단성은 무엇인가?

1. 신론: 이만희 씨는 자신을 알파와 오메가요, 인치는 자요, 보혜사 성령이라고 주장한다.
교주 이만희 씨는 자신을 사도요한 격인 사명자, 요한계시록의 알파와 오메가, 보혜사 성령, 인치는 천사 등으로 주장한다(계시록의 진상, pp.36~37). 이 씨는 자신을 따라야 인을 맞는다고 하며(계시록의 진상, p.108), 자신을 사도요한 격인 사람이라고 하며, 또한 이 사도요한 격인 사람이 또 보혜사라고 주장한다(이만희, 도서출판 신천지, 계시록의 진상2 p.37, 50, 52).

2. 계시론: 이 씨는 성경의 대부분이 비유와 상징으로 되어 있다고 주장하는 직통계시자이다.
이 씨는 이처럼 성경을 비유로 풀어야 한다고 주장하며(이만희, 도서출판 신천지, 성도와 천국 P26, 1995), 그리고 이 씨는 스스로 직통계시자임을 주장하고 있다(이만희, 성도와 천국, 도서출판 신천지 p.1, 22)(이만희, 계시록의 실상, 도서출판 신천지 p.3).

3. 기독론: 이 씨는 자신을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자라고 하며, 재림주라고 주장한다.
이 씨는 계시록 12장의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아이(남자)가 바로 자신이라고 가르치며(이만희, 도서출판신천지, 성도와 천국, p. 221), 예수님의 재림을 영적인 것으로 주장하고, 바로 자신에게 영으로 임하신 것이 재림이라고 하여 결국 자신이 재림주가 되고 만다(이만희, 도서출판신천지, 성도와 천국 p77~78)(이만희, 도서출판 신천지, 계시 p.43, 95).

4. 구원론: 이 씨는 새 언약과 새 일을 지키는 자가 구원을 받게 된다고 하는데, 이 씨의 말을 종합해 보면 교주인 자신을 믿어야 결국 구원받는다는 말이다.
이씨의 구원론을 요약한다면, 이씨의 피로 만들어주는 새언약을 받아야 한다고 하는데, 이는 자신을 하나님께서 약속한 참 목자로 믿어야 한다는 것이다(이만희, 도서출판 신천지, 성도와 천국 p.107, 108, 111-1125)(이만희, 도서출판 신천지, 계시록의 진상 p52).

5. 종말론: 이 씨는 자신을 믿지 않는 것이 곧 심판이며, 종말은 시대마다 온다는 것이며, 이 시대는 교주인 자신이 나왔으니 종말이 되었다고 한다.
이 씨는 노아로부터 모세까지의 일들을 심판이라고 주장하는데 이는 자신을 구원자, 심판자로 신격화하기 위한 주장이다(이만희, 도서출판 신천지, 성도와 천국 p.91, 93, 95).
한 세대가 끝나고 또 한 세대가 올 때 그때가 바로 종말이라는 것이다. 즉 시대마다 여러 번의 종말이 있었다는 것이다. 이 씨의 이러한 주장은 지구의 종말을 부인하고 새로운 인물이 나타날 때 그 인물에 의하여 그 시대의 종말이 온다는 주장이다(이만희, 도서출판 신천지, 성도와 천국 p.92-93).
이 씨의 말세 심판 교리는 자신을 믿어야 구원받을 수 있다는 말로서, 자신이 나왔으니 종말이라고 한다(이만희, 성도와 천국, 도서출판 신천지 p.111~112).

결론: 이 씨가 특별히 강조하여 성도를 미혹하는 내용들

1) 조건부 시한부종말론자들로서, 14만 4천명이 차면 이 땅에 신천지가 이루어진다고 한다.
2) 성경이 비유라고 하는(마 13:34) 소위 비유론을 조심해야 한다. 이는 많은 이단들의 공통점이며, 여기에서 무너지면 다음 단계는 쉽게 무너진다.
3) 요한계시록으로 미혹한다. 이단을 가장 밝히 볼 수 있는 현미경이 기독론이라면 가장 어두운 부분이 종말론이다.
4) 신천지에서는 말씀에는 짝이 있다고 주장한다.
5) 배도, 멸망, 구원이란 말을 자주 사용한다. 세례요한을 배도자라고 한다.
6) 동방을 한국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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