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 , 신천지
전체기사 | 상담제보 | 후원신청 | 배너달기
> 뉴스 > 문화 | 감동이 있는 한대목
       
기도하는 어머니가 가장 힘있는 어머니
2006년 06월 09일 (금) 00:00:00 장경애 jka9075@empal.com

<꽃을 아름답게 피우는 멋진 엄마>중에서
로버트 스트랜드 지음/ 나침반 펴냄

당신은 자녀에게 선물 주는 것을 좋아하는 어머니인가? 물론 그럴 것이다. 가끔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주지 못하는 경우에는 아마 마음이 아플 것이다. 당신이 아이들에게 사 줄 수 있는 것보다 더 소중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아이들의 일생 동안 몸에 배어나는 선물이다. 그런 선물들 중에 다음과 같은 것을 들 수 있다.

1)경청의 선물 : 아마 자녀에게 줄 수 있는 가장 귀한 선물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아이들의 말을 가로막지 말고, 아이들이 말할 때 건성으로 듣지 말라. 당신이 무슨 대답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만 생각하는 태도를 버리라는 뜻이다. 아이의 말상대가 되어 주고 아이의 말을 진지하게 경청하라! 이 선물을 아이에게 줄 때 큰 보상이 당신에게 돌아오게 되는 것을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2)사랑의 선물 : 아이를 안아 주거나 키스해 주거나 혹은 부드럽게 껴안아 줌으로써 부드러운 인상을 자녀에게 심어 주도록 하라. 이 행동을 통해 당신 속에 있는 사랑을 나타내 보여 주라. 아이의 머리를 가볍게 톡톡 치는 행동도 좋을 것이다. 하지만 지나치게 그런 행동을 자주 보이지는 말아야 한다. 언젠가 자녀들은 당신이 그들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3)짤막한 메모의 선물 : 아이들의 도시락에 “사랑해!”와 같은 간단한 메모를 넣을 수도 있고, 자녀들의 방에 시가 적힌 액자를 만들어 주는 등의 창조적인 시도도 해 볼 수 있다. 예기치 않은 때에 그 효과를 거두게 된다. 자녀들이 생각지 못한 깜짝 놀랄 만한 일을 한다면 그 기억은 오래도록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4)웃음의 선물 : 재미있는 만화를 자녀와 함께 본 적이 있는가? 그런 만화를 오려서 아들에게 준다면 아들은 낄낄거리며 웃을 것이다. 혹은 새로운 활력소가 필요한 딸에게 그 만화를 보여 줄 수도 있을 것이다. 재기 발랄한 문장을 접하게 되면 자녀들에게 읽어 주라. 웃음이 나올 만한 때 한바탕 함께 웃어 주라. 아이들의 옷 속에 재미있는 카드를 넣어 주라. 이런 선물을 통해 “너와 함께 웃고 싶단다!”라는 메시지는 자연스레 자녀에게 전해진다.

5)칭찬의 선물 : “오늘 꽤 근사해 보이는데!”라고 한 마디 던져 보라. 혹은 “머리를 그렇게 묶으니 예뻐 보이는구나”, “도와 줘서 고맙다”, “네 방을 깨끗하게 치워놓으니 정말 좋구나”라는 말을 해 주어라. 이외에도 칭찬할 수 있는 말이 많이 있으니 각자의 창의력을 동원해 생각해 보라. 칭찬의 말 중에 자녀의 일생을 통해 간직되는 말도 있을 것이다. 특히 혼자 남겨졌다고 느끼는 아이들에게 베푸는 친절한 말 한 마디의 효과는 정말로 대단하다.

6)친절의 선물 : 친절하게 자신을 도와 줄 사람이나 무거운 짐을 함께 들고 갈 사람이 필요한 아이가 있다고 생각해 보자. 아이들이 매일 집에서 하는 일을 도와주거나, 숙제가 많이 있을 때, 혹은 내일 시험을 치러야 할 과목이 쌓여 있을 때 아이들과 함께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나가 보는 것은 어떨까?

7)혼자만의 시간을 갖게 하는 선물 : 인생을 살다보면 어떤 때는 나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다는 생각 외에는 모든 게 다 귀찮게 느껴지는 경우가 있다. 때때로 자녀들에게 이런 시간을 가지도록 배려해 줄 필요가 있으며, 특히 자녀들이 성장해갈수록 이런 시간은 더욱 필요하다. 사랑하는 자녀를 세심하게 살펴보아 그들에게 이런 시간이 언제 필요한지를 잘 분별하도록 하라.

8)기분전환의 선물 : 상쾌한 기분이 들도록 집 주변을 단장해 보는 것은 어떨까? 아마 자녀들의 기분이 그리 좋지 못할 때도 있을 것이다. 혹 친구와 싸웠을 수도 있다. 그런 경우라면, 자녀의 기분을 전환시켜 줄 수 있는 말을 한 마디 해 주는 것도 적절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러한 선물을 자주 주도록 하라.

9)게임의 선물 : 자녀와 함께 게임을 하며 놀아 주라. 자녀가 당신을 따라잡으려면 당신이 움직이는 것보다 약 2배나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기다려 줄 줄 알아야 한다. 하지만 자녀들이 즐겨 하는 일을 그들과 함께 하는 시간은 대단히 소중하다.

10)기도의 선물 : 낮에 자녀를 위해 기도하고, 당신이 기도하고 있다는 것을 자녀들이 알게 하라.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한다는 것은 “당신은 내게 특별한 의미를 지닌 사람이기 때문에 하나님께 당신을 위해 기도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이다. 기도하는 어머니가 가장 힘있는 어머니이다!

어시스트 장경애/ 빛과소금교회 최삼경 목사 사모

장경애의 다른기사 보기  
ⓒ 교회와신앙(http://www.ame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최근 많이 본 기사
차별금지법 제대로 알면 ‘반대할
총회장 및 부총회장 유고 시 관련
“차별금지법 제정 중단을 촉구한다
최순영 가족, 압류미술품 소유권
“메타버스의 엄청난 가능성, 오해
교육감 권한, 재정 등 장관보다
차별금지법 공청회, 민주당 단독진
   <교회와신앙>소개걸어온길만드는 사람들광고안내후원안내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교회와신앙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1814  /  등록일자 2011년 10월 28일 / 발행일 2011년 10월 28일
이용약관 / 발행인 : 장경덕 /  편집인 : 최삼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봉식
서울 종로구 대학로 19, 303호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  /  Tel 02-747-1117 Fax 02-747-7590
E-mail : webmaster@amennews.com
Copyright 2005 교회와신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ame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