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 , 신천지
전체기사 | 상담제보 | 후원신청 | 배너달기
> 뉴스 > 문화 | 포토리포트
       
도심 속 캠핑장
2005년 07월 17일 (일) 00:00:00 전강민 기자 minslife@amennews.com

 

본격적인 주5일근무제가 도입되면서 주말 휴가지로 복잡한 도심보다는 산수 경관 좋은 곳이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서울시내에도 유명 피서지가 있다. 한강공원 난지지구에 있는 '난지오토캠프장'에는 매주말 무더위를 피해 하루짜리 휴가를 나온 가족들로 붐빈다. 가족 뿐만 아니라 친목모임, 단체야영객 등 다양한 캠핑족들이 도심속 캠프의 즐거움을 만끽한다.

늘어만 가는 주말 피서인파, 어떻게 해야 교회로 인도할 수 있을까? 주5일근무 시대의 한국교회 선교전략을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지혜가 필요한  때이다.

   
▲ 난지오토캠프장은 월드컵 경기장이 보이는 한강공원 난지지구에 위치하고 있다.

   
▲ 초등학교 방학이 시작되자 캠프장을 찾는 가족이 부쩍 늘어났다.
   
▲ 난지캠프장은 텐트를 대여할 수도 있으며, 직접 텐트를 가져와 설치할 수도 있다.
   
▲ 가끔 편한 집을 두고, 텐트 속에서 새우잠을 자고 싶어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일탈인가보다.

 

 

 

 

 

 

 

 

 

 

 

   
▲ 단체 야영시 고정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대형 텐트를 대여할 수 있다.

   
▲ 집 나서면 가장 좋아하는 이들이 바로 아이들. 자연이 놀이터가 된다.
   
▲ 아이들은 곤충채집하느라 여념이 없다.

 

 

 

 

 

 

 

 

 

 

   
▲ 캠프장 이용객의 대부분이 고기를 구워먹기에, 주말 한강공원에는 고기냄새가 진동하는 진풍경이 연출된다.

   
▲ 밖에 나오면 누구든 자신이 해야할 몫이 있기 마련. 오늘 감자굽기는 어린 딸이 맡았다.
   
▲ 캠프장은 한강과 인접해 있어 인라인스케이트 등 여러가지 레저를 즐길 수 있다.
   
▲ 연인, 동호회를 비롯 가족끼리 인라인을 통해 스피드를 즐기는 이들이 많다.
   
▲ 캠프장 주변에는 놀이터와 잔디마당 등이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는 천국이다.
   
▲ 캠프장과 인접해 있는 리틀축구장에는 차세대 월드컵스타들의 화려한 개인기를 감상할 수 있다.
전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 교회와신앙(http://www.ame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최근 많이 본 기사
"이만희 신천지교에 대한 언론 보
예장통합 총회장 성스캔들, SNS
모략포교 포기하지 않은 신천지,
청소년 30%만 결혼 필수, 반려
코로나 이후 성장한 교회 15%,
숏폼-짧고 강렬하게..
인터콥, 예장합신 상대 이단 취소
   <교회와신앙>소개걸어온길만드는 사람들광고안내후원안내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교회와신앙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1814  /  등록일자 2011년 10월 28일 / 발행일 2011년 10월 28일
이용약관 / 발행인 : 장경덕 /  편집인 : 최삼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봉식
서울 종로구 대학로 19, 603호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  /  Tel 02-747-1117 Fax 02-747-7590
E-mail : webmaster@amennews.com
Copyright 2005 교회와신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ame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