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 , 신천지
전체기사 | 상담제보 | 후원신청 | 배너달기
> 뉴스 > 문화
       
출판편집자의 책 소개 / 이레서원 <날마다 1mm씩 자라는 믿음>
다 커버린 그리스도인은 없다
2005년 05월 11일 (수) 00:00:00 교회와신앙 webmaster@amennews.com

이레서원 편집부

 

   
성장 멈춘 신앙을 깨우는 ‘영적 성장 가이드북’ 자란다는 것은 살아있음을 의미한다. 살아있는 뿌리는 자라나 나무가 되고 열매를 맺는다. 그러므로 자란다는 것은 곧 생명력이다. 우리의 믿음 또한 이렇게 자라야 할 것이다. 그래야 살아있는 신앙, 생명력 있는 믿음이 아니겠는가. 그러나 오늘날 많은 이들의 신앙은 정체돼 있다. 자라기를 포기하기라도 한 듯 3년 전, 5년 전, 아니 어쩌면 10년 전 상태 그대로 멈춰 있다.

가장 쉽고 명쾌한 성장의 원리 이 책은 저자의 솔직한 고백과 질문에서 시작된다.

“나는 그리스도인이 된 후 3년 동안 거의 자라지 못했다. 내 믿음을 어떻게 성장시켜야 하는지 몰랐을 뿐 아니라 성장에 신경써야 한다는 사실조차 알지 못했다.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들, 그리스도인이 된 지 여러 해가 지난 사람들도 이와 같지 않을까?”

그리고 그는 단언한다.

“더 이상 자라지 않아도 되는 ‘다 큰 그리스도인’은 없다. 성장은 새신자뿐 아니라 50년 넘게 하나님과 동행한 사람들에게도 당연한 것이다.”

물론이다. 새신자뿐 아니라 믿은 지 몇 십 년 된 그리스도인들도 여전히 ‘주님과 더 가까이 교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분을 믿는다고 말하는 내 삶은 어떻게 달라야 하는가? 무엇이 진정한 영적 성장인가?’ 등의 질문을 던진다. 정말 답을 모르는 이도 있을 테고 방법을 잊어버렸거나 실천하지 못하는 이도 있을 것이다. 어떤 경우든 간에, 이 책은 좋은 답변서가 된다.

베테랑 성경 교사이자 탁월한 저술가요 강사로 널리 알려진 저자 제리 브리지스는 <날마다 1mm씩 자라는 믿음>에서 명쾌하고 체계적으로 영정 성장의 원리들을 짚어 준다.

‘1부 영적 성장의 필요성’에서는 영적 성장에 있어서 일종의 북엔드(책버팀대) 역할을 하는 두 가지 기초 ‘그리스도의 의’와 ‘그리스도의 능력’에 대해 설명한다. 영적 성장은 이 두 가지를 기반으로 삼고 철저하게 의지할 때 이루어질 수 있다는 것. 또한 1부에서는 은혜, 훈련, 헌신 등의 개념에 대한 오해를 언급하며 오직 그리스도의 사랑만이 은혜의 이유가 될 수 있음을 말해 준다.

‘2부 영적 성장의 방법’에서는 일곱 가지 영적 성장 방법을 쉽고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하나님의 은혜로 훈련받기, 성령님에 의해 성화되기, 말씀을 통해 성장하기, 확신 가운데 변화하기, 훈련된 기도를 통해 의지하기, 나눔과 책임으로 교제하기, 죄에 대해 죽음으로써 자유하기’라는 7단계를 읽어 나가다 보면, 어느새 영적 성장의 길 끝에 서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여기에서 제시되는 방법들은, 신앙 연수와 상관없이 모든 그리스도인두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실천하고자 하는 의지를 갖게 한다.

‘3부 영적 성장의 표시’는 우리가 이렇게 성장했을 때 어떤 모습을 갖게 되는지를 설명한다. 영적으로 성장하면 할수록 우리는 하나님처럼 거룩해지기를 추구하게 되고 그분에 대한 헌신의 행동으로 경건을 연습하게 된다.

그분을 전적으로 신뢰하게 되며 맡겨 주신 역할에 따라 한몸 안에서 지체로서 섬기게 된다. 또한 일상의 삶 속에서 찬양과 경배로 하나님을 예배하게 될 것이다.

모두 알고 있지만 그 중요성과 필요성이 퇴색돼 버린 신앙 성장의 원리들, 그리스도인이 된 이들이 한번쯤 짚어 보아야 할 기본 과정들. 이러한 내용을 다룸으로써 이 책은 모든 그리스도인을 위한 것이 된다.

어려운 개념들을 쉽게 풀어 내고 자상하게 설명하는 저자의 글솜씨는 달라스 윌라드, 제임스 패커 등 거장들이 추천할 만하다.

싱싱하게 살아나는 신앙 “우리의 주님이시며 구주이신 그리스도 예수에 대한 지식과 그의 은혜 안에서 자라십시오.” 베드로 사도의 말과 같이, 모든 그리스도인은 주님의 은혜 안에서 그분께 이르기까지 자라야 한다. 그것은 우리가 살아 있는 한 계속되어야 할 과업이다.

저자가 저술했던 책들에서 핵심 원리들만을 뽑아 일목요연하게 재구성한 이 책은, 이제 막 자라기 시작한 새신자들에게 친절한 안내자가 되어 줄 것이며 더 이상 자라지 않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는 각성과 도전을 줄 것이다.

저자는 하나님이 이끄시는 대로 훈련받기를, 그리하여 끊임없이 자라기를 권면한다. 생명력이 온 땅에 충만한 이 봄, 기본으로 돌아가 하나님이 이끄시는 대로 훈련받을 때 우리의 신앙 또한 살아나서 싱싱하게 자라기 시작할 것이다.


 

교회와신앙의 다른기사 보기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 교회와신앙(http://www.ame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의식 목사의 잘못되고 거짓된 회
현직 경찰관과 검사 등이 정명석
김의식 목사가 필자를 찾아온 일도
신천지 피해자 가족 끈질긴 민원,
“대전고법 세 명의 판사의 녹취파
한국교회 역사상 최초의 성지순례단
한국교회에 바치는 이단자 정동수에
   <교회와신앙>소개걸어온길만드는 사람들광고안내후원안내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교회와신앙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1814  /  등록일자 2011년 10월 28일 / 발행일 2011년 10월 28일
이용약관 / 발행인 : 최삼경 /  편집인 : 최삼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봉식
(12125) 경기도 남양주시 퇴계원읍 도제원로 32-2  /  Tel 02-747-1117 Fax 02-747-7590
E-mail : webmaster@amennews.com
Copyright 2005 교회와신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ame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