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 , 신천지
전체기사 | 상담제보 | 후원신청 | 배너달기
> 뉴스 > 이단&이슈 > 신옥주(은혜로교회) | 한컷뉴스
       
신옥주 씨(은혜로교회)가 보혜사 성령이라고?
각종 전단지, 유튜브, SBS 방송 등을 통해 드러난 이단 교리
2020년 05월 11일 (월) 16:13:35 장운철 기자 kofkings@hanmail.net

<교회와신앙> 장운철 기자】  신옥주 씨(은혜로교회)를 향해 ‘성령’이라는 황당한 주장이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신옥주 씨는 소위 ‘타작마당’이라는 이름으로 신도 폭행 등의 혐의로 지난 2020년 2월 27일 대법원에서 징역 7년 최종 판결을 받아 현재 수감중에 있다.

   
▲ 신옥주 측 신문 <은혜로소식> 8면에 나타난 '신옥주 = 성령' 주장

그런 신옥주 씨를 향해 ‘성령’이라고 호칭하는 전단지가 서울 종로 5가 등지에서 버젓이 배포되고 있다. 은혜로교회 신도들로 보이는 이들이 <은혜로소식>(발행.편집인 신옥주 2020년 2월 18일자)이라는 이름의 신문을 나누어주었다. 발행인과 편집인 자리에 모두 신옥주라는 이름이 적혀 있어 이 신문은 은혜로교회 공식 신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 신문을 살펴보자. ‘타작마당을 성경대로 실행한 것이 죄가 됩니까?’라는 제목의 글(8면) 중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온다.

“은혜로교회 신옥주 목사님은 하나님께서 만세 전에 예언하시고 보내시겠다고 약속하신 진리의 성령이 진실로 맞습니다. 전 인류뿐만 아니라 순교자들의 부활과 죄가 없는 오는 세상을 준비하는 하나님의 큰 일을 샐행하시고 계시며, 영생에 이르도록 하는 전대미문의 놀라운 일을 하고 계신 것입니다”(<은혜로소식> 2020년 2월 18일자 8면)

‘신옥주 = 성령’이라는 내용이 그대로 나타난다. ‘하나님께서 만세 전에 예언, 약속’했다는 수식어도 보인다. 혹시 실수한 내용이 아닐까? 그런데 같은 신문 2면 ‘타작마당은 전 우주적인 일곱째 날에 실행한다’는 제목의 글에서도 유사한 맥락의 글을 찾을 수 있다. 살펴보자.

   
▲ 신옥주 측 전단지의 한 장면 '신옥주 = 성령' 내용이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을 아는 분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신옥주 목사님 한 분뿐이시며, 타작 마당을 말씀대로 믿고 실행한 성도들은 은혜로교회 성도들이 유일합니다. ... 왜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을까요?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때가 되지 않았기 때문이며,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실 또 다른 보혜사이시자, 진리의 성령께서 오시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신옥주 목사님께서는 21세기인 지금 이 세대가 바로 전 우주적인 일곱째 날이며, 진리의 성령이 임재하시는 때로서, 성령 속에 감추어진 모든 비밀이 만천하에 다 드러나는 세대임을 실상으로 13년째 증명해 오셨으며, 반드시 하나님을 믿는 자녀들이라면 영혼을 정결케해야 하는 때라서 성경적인 타작 마당을 직접 실행하신 것입니다.”

‘전 세계에 유일하게... 한 분뿐’,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실 또 다른 보헤사’ 등의 문구가 신옥주 씨 이름 전후로 포장되어 있다. 또한 신옥주 씨가 타작마당이라는 이름으로 신도들을 폭행하는 것을 ‘범죄’가 아니라 ‘성경적 행위’라며 어처구니없는 주장도 펼치고 있다.

   
신옥주 씨가 성령이라고 말하는 신도

위 신문 외에 신도들이 배포한 또 다른 은혜로교회 측 전단지가 있다. ‘옥에 계신 하나님의 재판장께서 하나님의 법으로 이 세상을 판결한다’는 제목의 작은 전단지다. 이 전단지에서 ‘신옥주 = 성령’이라는 비성경적인 내용이 역시 발견된다.

그 작은 전단지 맨 뒷면에는 “진리의 성령 신옥주 목사님과 은혜로교회 성도들을 즉각 석방하라”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신옥주 씨가 성령이라고 표현한 것이다. 현재 구속되어 있는 신 씨를 석방하라는 뜻으로 보인다. 같은 전단지 바로 위에 기록되어 있는 “하나님께서 영원히 앉으신 보좌가 은혜로교회다”는 문장도 눈에 들어온다. 신옥주 씨가 성령이라고 믿고 있기 때문에 자신들의 교회가 특별하다고 여기는 듯하다.

‘신옥주 = 성령’이라는 신옥수 측 주장은 유튜브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신옥수 측 신도들로 보이는 여러 명의 신도들이 자신들의 주장을 홍보한다면서 유튜브 영상을 만들어 놓은 것이다.

은혜로교회 신도 다니엘이라고 이름을 맑힌 분이 ‘이단은 누구인가’라는 제목으로 메시지를 전하는 영상이다(https://www.youtube.com/watch?v=O7IzuIzzg9Q 참고).

   
▲ 신옥주 씨가 진리의 성령이라고 주장하는 신도

그는 2020년 3월 2일 올린 위 영상을 통해 “우리로 전심으로 성부 하나님을 섬기게 하시고, 아들 예수그리스도 그분의 지위를 올바르게 찾게 하시고 그분의 말씀을 온전히 지켜 행하여 영생의 도를 밝히 알게 하셔서, 여호와 성부 하나님의 이름,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성령 신옥주 목사님이 완전한 삼위일체의 비밀을 우리로 명백하게 시인하게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신옥주=성령’이라는 해괴한 주장을 정확한 발음으로 언급했다.

‘신옥주=성령’이라는 그의 주장은 같은 동영상에서 여러 번 반복된다. 그는 “우리 신옥주 목사님은 전 성경에 기록된 대로 말씀이 육신을 입고 오신 진리의 성령님이시다”라고도 했다. 이는 그가 ‘신옥주 = 성령’의 발언이 실수가 아니라는 의미다. 그는 신옥주 씨가 ‘말씀이 육신을 입고 (왔다)’고까지 말했다. 신옥주 씨를 신격화 시키려는 듯한 표현이다.

그는 동영상 앞부분에서 자신들(은혜로교회)만이 참이며 진리라고까지 했다. 자신들을 인정하지 않는 기독교, 천주교 등을 모두 ‘이단’이라고 하는 엉뚱한 주장을 펼치기도 했다.

   
▲ 신옥주 씨가 또 다른 보혜사 성령이라고 주장하는 신도

“우리 은혜로교회 신옥주 목사님과 그분을 통해 전해지는 말씀을 듣고 보고 믿고 행동하는 은혜로교회 성도들이 믿는 진리의 도가 참이라는 것, 우리가 참 기독교인이며, 그리고 이 참 복음을 듣기를 거부하고 듣고 믿지 아니하고 도리어 이단이라고 정죄하는 모든 기독교, 천주교인들에게 나아가 모든 종교를 믿는 사람들에게 전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의 말씀, 성경에 비추어서 왜 당신들 모두가 이단이며 우리가 참인지 증명한다”고 언급했다.

‘신옥주=성령’을 믿는 은혜로교회 신도들만이 참이며, 진리라고 한다. 반대로 그것을 부정하는 모든 기독교 등이 거짓이라고 한다. 그의 주장에 의하면 은혜로교회 자신들만이 참과 진리이며 자신들을 부정하는 모든 기독교, 천주교 등이 이단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다시 말해 자신만이 참이며 자신들을 제외한 모든 이들이 거짓이라는 말이다.

은혜로교회 유튜브 사이트(https://www.youtube.com/user/8christian88)에는 위 신도의 영상 외에 여러 개의 동영상이 올라와 있다.

그중 ‘옥에 계신 하나님의 재판장께서 하나님의 법으로 이 세상을 판결한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살펴보자(https://www.youtube.com/watch?v=nv3hrntnhLA).

‘성도 새리’라고 자신을 밝힌 이는 위 영상에서 “거룩한 선지자가 우리에게 오셨으며 그분은 예수님을 통해 예언하신 또 다른 보헤사 진리의 성령 신옥주 목사님이시다”고 언급했다.

‘성도 종화’라고 밝힌 이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죄로 인해 하나님의 심판인 재앙에 들지 않도록 지키시기 위해 진리의 성령 신옥주 목사님께서 타작마당을 실행하신 것이다”며 역시 ‘신옥주 = 성령’이라는 주장을 펼쳤다.

위 영상에서 코로나19 관련된 내용도 나와 주목을 끌었다. ‘성도 병준’이라고 밝힌 이는 “코로나19 전염병은 왜 발생하였는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그리고 곧바로 그 이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바로 “진리의 성령을 이단이니 사이비니 비방하고 핍박하여 옥에 가두었기 때문이(다)”라고 했다. 즉, 신옥주 씨가 자신들이 믿는 ‘성령’인데 그를 감옥에 가두었기 때문에 코로나19 전염병 사태가 발생되었다는 비상식적인 주장이다.

‘신옥주 = 성령’이라는 허무맹랑한 주장이 신도들에게서만 나타나는 것일까? 신옥주 씨는 그러한 주장을 과연 한 적이 없을까? 신옥주 씨도 같은 주장을 한 바 있다.

SBS <그것이알고싶다>는 지난 2018년 8월 25일(1135회) ‘그들은 왜 피지로 갔나? - 낙토와 타작마당의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은혜로교회와 신옥주 씨에 대해 취급한 바 있다. 그 방영분에서 신옥주 씨는 인터뷰에서 “진리의 성경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요16:13)의 성경구절에 기록된 사람이 바로 자기 자신이라고 말한 바 있다. 신옥주 씨 스스로도 자신이 ‘성령’이라구 주장한 것이다.

이러한 신옥주 씨(은혜로교회)에 대해 한국교회 주요 교단은 ‘이단’ 등으로 규정을 했다. 예장합신(2014년)과 예장백석대신(2018년)은 각각 ‘이단’으로 규정했다. 예장통합(2016년)은 ‘이단성’으로 규정했다. 예장고신(2015년)과 예장합동(2016년)은 각각 ‘집회참석금지’로 규정을 했다. 각 교단은 공식 규정 이유에 대해 ‘삼위일체론 종말론 등에서 이단성 가득’, ‘자의적인 성경관’ 등으로 이유를 들었다.

     관련기사
· ‘신옥주 은혜로’ 징역 7년 대법 확정
장운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교회와신앙(http://www.ame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최근 많이 본 기사
한기총 “전광훈 목사 이단성 농후
이만희 교주 구속, 신천지 조직은
이만희 교주, 오늘(8/1) 새벽
이만희 신천지 교주, 과연 구속될
신천지 피해호소와 전능신교 진단과
특별 기고/ 전광훈 목사를 한국교
소위 ‘가정교회’ 신봉자들의 잘못
   <교회와신앙>소개걸어온길만드는 사람들광고안내후원안내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교회와신앙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1814  /  등록일자 2011년 10월 28일 / 발행일 2011년 10월 28일
이용약관 / 발행인 : 장경덕 /  편집인 : 최삼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봉식
서울 종로구 대학로 19, 303호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  /  Tel 02-747-1117 Fax 02-747-7590
E-mail : webmaster@amennews.com
Copyright 2005 교회와신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ame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