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 , 신천지
전체기사 | 상담제보 | 후원신청 | 배너달기
> 뉴스 > 오피니언
       
7월 첫주, 다시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자
2019년 07월 01일 (월) 10:05:33 송길원 목사 happyhome1009@hanmail.net

송길원 목사/행복발전소 하이패밀리 대표, 청란교회 담임

   
▲ 송길원 목사

이스라엘 백성이 앗시리아와 바벨론제국의 침입을 받아 패망에 이르게 되었을 때다. 슬퍼하며 탄식하는 내용이 담긴 시가 80편이다. 시편 150편의 한 중앙에 놓여있다.

마치 찬송가의 후렴구처럼 반복되는 구절이 있다.

만군의 하나님이시여, 얼굴 빛(광채)을 비추사 우리가 구원받게 하소서

표준새번역은 ‘빛나는 얼굴’로, 공동번역 개정판은 ‘밝은 얼굴’로 표현하고 있다. 더 메시지 바이블은 ‘주님의 복되고 환한 얼굴빛’으로, 오경웅의 시편사색은 ‘자비한 얼굴’로 번역했다.

반복되는 3, 7, 19절에서 하나님은 점점 확장된다. “하나님”(3절)이 “만군의 하나님”(7절)으로 19절에 이르러서는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로 고백된다. 시인은 큰 슬픔으로 탄식하면서 한 가지를 요청한다. 하나님의 얼굴빛이다. 얼굴빛은 곧 구원과 은총을 상징했다.

하나님은 자신의 얼굴을 구하라고 명령한다.

여호와와 그의 능력을 구할지어다 그의 얼굴을 항상 구할지어다”(시 105:4)

우리가 할 일이 하나 있다. 지체하지 않고 순종하는 일이다.

너희는 내 얼굴을 찾으라 하실 때에 내가 마음으로 주께 말하되 여호와여 내가 주의 얼굴을 찾으리이다 하였나이다”(시 27:8)

   
 

거기 회복의 약속이 있어서다.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대하 7:14)

우리가 할 일은 전심으로 그 분의 얼굴을 구하는 일이다.

여호와 하나님이여 주의 기름 부음 받은 자에게서 얼굴을 돌리지 마시옵고 주의 종 다윗에게 베푸신 은총을 기억하옵소서 하였더라”(대하 6:42)

하나님이여 우리를 돌이키시고 주의 얼굴빛을 비추사 우리가 구원을 얻게 하소서”(시80:3)

만군의 하나님이여 우리를 회복하여 주시고 주의 얼굴의 광채를 비추사 우리가 구원을 얻게 하소서”(시80:7)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여 우리를 돌이켜 주시고 주의 얼굴의 광채를 우리에게 비추소서 우리가 구원을 얻으리이다”(시80:19)

청란교회에는 두 개의 파이프 오르간이 있다. 하나는 <법궤 오르간>이다. 모양이나 크기가 영낙없이 법궤를 닮아서다. 또 하나가 하나님의 얼굴을 뜻하는 <브니엘 오르간>이다.

파이프 오르간에 새겨진 하나님의 미소와 환한 웃음이 늘 우리를 반긴다. 파이프 오르간을 따라 마음 다하여 찬양하면 그 분의 얼굴은 더욱 빛나서 환하게 웃는 듯하다. 거기 파이프 366개가 상징하는 하루에 한 번 꼴로 주시는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나는 너의 하나님이니..”(사 41:10) 하는 약속이 함께한다.

송길원 목사의 다른기사 보기  
ⓒ 교회와신앙(http://www.ame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최근 많이 본 기사
<크투> 이대웅 씨의 엉터리 기사
명성세습 통과 ‘반대 봉화’ 전국
총회 수습안 가결의 공과(功過)
명성세습 통과 ‘반대 청원’ 일어
합동, 김성로 목사(춘천한마음교회
일본, 이단대책 사이트 ‘이단컬트
명성세습 통과 우리도 ‘반대’
   <교회와신앙>소개걸어온길만드는 사람들광고안내후원안내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한국교회문화사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1814  /  등록일자 2011년 10월 28일 / 발행일 2011년 10월 28일
제호 : 교회와신앙  /  발행인 : 장경덕 /  편집인 : 최삼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봉식
서울 종로구 대학로 19, 303호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  /  Tel 02-747-1117 Fax 02-747-7590
E-mail : webmaster@amennews.com
Copyright 2005 교회와신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ame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