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 , 신천지
전체기사 | 상담제보 | 후원신청 | 배너달기
> 뉴스 > 이단&이슈 > 이만희(신천지교회, 시온기독교신학원, 무료성경신학원)
       
신천지 이만희 교리 비판하는 영어 동영상 인기
김홍기 목사 유튜브 시리즈… 더 많이 올려 달라 요청 쇄도
2016년 09월 05일 (월) 13:12:11 교회와신앙 webmaster@amennews.com

<교회와신앙> 】 신천지와 이만희 교주의 교리를 영어로 비판하는 동영상 시리즈 ‘SHINCHUNJI-MAN HEE LEE's DECEPTION EXPOSED’가 유튜브에 게시되자 더 많이 올려 달라는 요청이 쇄도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영어로 신천지와 이만희 교주의 교리를 비판하는 사람은 밴쿠버필그림교회 담임이자 글로벌기독교이단연구원장인 김홍기 목사. 김 목사의 ‘신천지 교리를 반박하는 영어 설교’는 지난 8월 28일로 8건이 유튜브에 공개 되었으며, 회가 거듭할수록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들이 쇄도하는 중이다.

이유는 신천지와 이만희 교주의 교리를 영어로 비판하는 자료가 많지 않은데다가 김 목사의 영어 비판이 명쾌하게 진행되는 것도 한 몫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신천지와 이만희 교주의 교리를 영어로 비판하는 동영상 시리즈에서 강의하는 김홍기 목사 ⓒ유튜브 캡처

김홍기 목사는 이미 한국어로 ‘신천지 교리를 교정한다’ 시리즈 38개와 ‘신천지 이만희 계시록을 교정한다’ 시리즈 31개를 설교한 경험이 있다. 또 김 목사는 작년에 “신천지의 '재림' 교리는 이단 교리 종합백화점”이라는 제목의 ‘신천지와 이만희의 교리 비판’ 시리즈를 <교회와신앙>에 10회 연재하는 등 신천지와 이만희 교주 교리의 문제점을 소상히 파악하고 있는데다가, 역시 <교회와신앙>에 연재된 지방교회(위트니스 리)와의 논쟁에서도 그의 성경과 정통 기독교 교리에 대한 해박함이 입증된 바 있다.

김홍기 목사는 “영어권 시청자들의 강력한 요청에 따라 ‘신천지 교리를 반박하는 영어 설교’를 계속하고 있다.”면서 “신천지를 반박하는 영어 설교 동영상을 시리즈로 제작해서 유튜브에 게시하는 것은 세계적으로 우리가 처음이자 유일하다.”고 말하고 “메시지는 말과 스크린으로 함께 나오기 때문에 전달성이 높은 것 같다.”고 설명했다.

예전에 신천지(SCJ) 회원이었으며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에 살고 있다는 카임 니구엔 씨(Khiem Nguyen)는 “신천지는 매우 위험한 집단”이라며 “이러한 동영상이 더 많이 필요”하다며 “이 채널을 발견하게 된 것을 하나님께 참으로 감사드린다.”고 감격해하며 김 목사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또 중국계 미국인으로 보이는 지앙 리 씨(Jiang Lee)는 자신이 신천지의 피해자였음을 밝히면서 “신천지 교리 공부를 3개월 동안 했고 2주 전에 그만 두었지만, 신천지 교리 공부를 여전히 하고 있는 한 소녀가 있는데 그 소녀를 건져내야겠다.”면서 “그녀는 저보다 공부를 더 많이 했지만 아직 모든 교리들을 배우지는 못했기 때문에 그녀를 설득하기 위해 그녀에게 보여줄 수 있는 반박을 위한 더 많은 자료가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조급한 마음을 드러내면서 “신천지에 관해 더 많은 동영상을 제작해 달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적어 놓기도 했다.

안토니 리 씨(Antony Lee)는 “신천지는 유럽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믿음을 찾고 있는 사람은 쉽게 신천지의 함정에 떨어질 수 있으니, 더 많은 비디오들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면서 “왜 신천지의 교리가 거짓말인지를 설명해 줄 것”을 주문하기도 했다.

이런 뜨거운 반응에 따라 김홍기 목사는 “영어 신천지 비판 동영상 제작 사역을 계속하겠다.”면서 “신천지의 마수로부터 세계인들을 건져 주시도록, 은혜의 보좌 앞으로 나아가 간절히 기도해 줄 것”을 요청했다.

현재까지 김홍기 목사가 영어로 ‘신천지와 이만희 교주의 교리’를 비판해 유튜브에 게시된 ‘시리즈’ 목록은 아래와 같다.

1. SHINCHUNJI-MAN HEE LEE's DECEPTION EXPOSED: INTRODUCTION (Pastor Paul Kim, Ph.D., D.Min.)

2. SHINCHUNJI-MAN HEE LEE's DECEPTION EXPOSED 1 (Pastor Paul Kim, Ph.D., D.Min.WWW.21CHURCH.COM)

3. SHINCHUNJI-MAN HEE LEE'S DECEPTION EXPOSED 2 (Pastor Paul Kim, Ph.D., D.Min., WWW.21CHURCH.COM)

4. SHINCHUNJI-MAN HEE LEE's DECEPTION EXPOSED 3 (Pastor Paul Kim, Ph.d., D.Min., WWW.21CHURCH.COM)

5. SHINCHUNJI-MAN HEE LEE's DECEPTION EXPOSED 4 (Pastor Paul Kim, Ph.D., D.Min., WWW.21CHURCH.COM)

6. SHINCHUNJI-MAN HEE LEE's DECEPTION EXPOSED 5: 'The Field' (Rev. Paul Kim, Ph.D., D.Min.)

7. SHINCHUNJI-MAN HEE LEE's Deception Exposed 6: 'The Tree' (Pastor Paul Kim, Ph.D., D.Min.)

8. SHINCHUNJI MANHEE LEE'S DECEPTION EXPOSED 7-'The Overcomer' (Pastor Paul Kim, Ph.D., D.Min.)

 

 

교회와신앙의 다른기사 보기  
ⓒ 교회와신앙(http://www.ame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최근 많이 본 기사
카이캄, 사단법인 지위 잃었다
넘쳐 나는 박노철 위임목사 청빙무
법원이 파송한 대리당회장은 당회장
서울교회 사태, 임시당회장에 일반
JMS, 거액 자금 횡령 혐의 ‘
전광훈의 거짓말 “최삼경 목사가
몰몬교도 로버트 할리 마약 혐의
   <교회와신앙>소개걸어온길만드는 사람들광고안내후원안내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한국교회문화사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1814  /  등록일자 2011년 10월 28일 / 발행일 2011년 10월 28일
제호 : 교회와신앙  /  발행인 : 장경덕 /  편집인 : 최삼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봉식
서울 종로구 대학로 19, 303호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  /  Tel 02-747-1117 Fax 02-747-7590
E-mail : webmaster@amennews.com
Copyright 2005 교회와신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ame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