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상홍 , 신천지
전체기사 | 상담제보 | 후원신청 | 배너달기
> 뉴스 > 문화 | 감동이 있는 한대목
       
말씀대로 기도하는 법 배워라
2003년 07월 02일 (수) 00:00:00 교회와신앙 webmaster@amennews.com

<혀의 창조적 능력을 사용하라(The Tongue, a Creative Force)>중에서
찰스 캡스 지음/  오태용 옮김.
베다니 출판부 펴냄

어시스트 최은실 / 가나안교회 장경덕 목사 사모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마음속에서 잉태된 다음, 혀로 만들어져서, 입을 통해 나가게 되면 그 말씀은 당신 안에서 하나님의 능력을 발휘하는 영적인 힘이 됩니다.

말은 이 우주 안에서 가장 강력한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말을 좀 더 효과적으로 쓰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당신의 입으로 내는 말은 당신을 성공케 하든지 아니면 당신을 속박할 것입니다. 자신이 내뱉은 말에 자기가 포로로 잡혀버린 그리스도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의 혀를 가지고 우리 자신을 실패시키는 말들을 만들어왔습니다. 심지어는 하나님의 말씀에 어긋나는 기도도 많이 해왔습니다. 실패를 기도했기에, 실패를 받은 것입니다. 문제를 기도했기에, 문제가 더 커지게 되었습니다. 기도도 그 종류대로 결과를 낳습니다.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빛이 있으라.” 말씀은 우주를 빛으로 전환시키고 모든 피조물을 존재케 하였습니다. 우주는 여전히 하나님의 명령, 즉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에 순종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입에서 나온 것은 창조적 능력이 있으므로 당신 속에는 그와 똑같은 능력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담이 인간의 권세를 사탄에게 넘겨주었습니다. 예수님께서 그 권세를 되찾으셨습니다. 그는 처녀에게서 태어났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주를 창조한 것과 같은 방법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렇게 될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가 선포하신 모든 말씀을 이루시는 데는 불가능이 없습니다.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눅 1:35)”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그 말씀을 받아들입니다. 주의 말씀대로 내게 이루어지이다.” 처녀 마리아가 말했습니다. 그녀는 먼저 그 말씀을 그녀의 영(마음)속으로 받아들였으며 그 다음에 그것이 그녀의 몸에 나타났습니다.

“그리 될 것이다.” 태초에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그 말씀이 마리아 안으로 들어가서 말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적인 법칙입니다. 당신의 입을 제어하여 영적인 법칙인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도록 만든다면, 그 말은 당신에게 역사 하여 인생에 성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영적 법칙의 지배를 받는 말은 영적인 힘이 되어 당신을 위하여 역사 하게 됩니다. 물론 쓸데없는 말은 당신에게 반대로 역사 합니다. 

입으로 말해진 하나님의 말씀은 창조적인 능력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드리는 기도의 말들도 주의 깊게 선택되어서, 정확하게 말해져야 합니다. “주님, 제가 기도했는데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마귀가 저를 패배시켰습니다” 패배는 당신이 바라고 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이제부터는 그런 기도를 하지 마십시오. 그런 말을 하지 마십시오. 말이 중요합니다. 말을 의식하는 사람이 되십시오. 말은 자기 종류대로 산물을 내는 작은 씨앗과 같습니다.
당신은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전에는 죄인이었으나 이제 당신은 거듭나서, 능히 아버지 앞에 담대히 서서 “아버지여, 나는 그리스도안에서 하나님의 의이기 때문에 정죄의 두려움 없이 당신의 아들 예수의 이름으로 당신께 나옵니다.”라고 말할 수 있는 하나님의 의가 되었습니다.

어떤 노래 가사처럼 땅바닥을 기면서 “오 주님, 제발 저를 도와주십시오.”라고 매달려 사정하는 가련한 죄인이 아닙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한 후사(공동 상속자)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기도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기도는 당신을 위하여, 즉 다른 말로 하면 당신의 기쁨을 충만케 하기 위하여 하나님을 현장으로 모시기 위해 믿음 충만한 말을 사용할 당신의 법적인 권리입니다. 믿음이 당신의 말속에 들어 있도록 하는 것은 당신 안에 거하는 말씀입니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교회와신앙의 다른기사 보기  
<교회와신앙> 후원 회원이 되어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607301-01-412365 (예금주 교회와신앙)
ⓒ 교회와신앙(http://www.amen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최근 많이 본 기사
JMS 정명석, 징역 30년 구형
이재록, 신옥주 등 자칭 남신 여
기억함의 사명을 실천하는 이성만
교인 10명 중 4명 ‘명목상 기
주의 날은 안식일인가 주일인가?
과거 현재 미래의 안식
기독교의 주일은 천주교에서 나왔는
   <교회와신앙>소개걸어온길만드는 사람들광고안내후원안내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교회와신앙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아01814  /  등록일자 2011년 10월 28일 / 발행일 2011년 10월 28일
이용약관 / 발행인 : 장경덕 /  편집인 : 최삼경  /  청소년보호책임자 : 양봉식
서울 종로구 대학로 19, 303호 (연지동, 한국기독교회관)  /  Tel 02-747-1117 Fax 02-747-7590
E-mail : webmaster@amennews.com
Copyright 2005 교회와신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amennews.com